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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멤버십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웹사이트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이하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에서 수입, 공급, 판매 및 판촉하고 있는 세노비스 제품 소개 및 이와 연계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이하 “세노비스 웹사이트”)이며, 아래 내용은 세노비스 웹사이트의 이용약관입니다. 세노비스 웹사이트를 이용하시기 전에 본 이용약관 (이하 “약관”)에 대한 모든 내용을 보시기 바랍니다. 본 이용약관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제공하는 웹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세노비스 웹사이트 상의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세노비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세노비스 웹사이트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6) “이용계약”이라 함은 회원이 세노비스 웹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하고,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여 체결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7) 포인트: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8) 회원등급: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일정한 기준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통합 세노비스 회원제)
이용자는 1개의 통합 아이디로 세노비스 브랜드 사이트(www.cenovis.co.kr) 및 세노비스몰(www.cenovismall.co.kr )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과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5)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 혹은 도용한 경우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필수 가입 사항으로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핸드폰 번호는 회원을 인지하는 주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으므로, 핸드폰 번호 변경 시에는 인증 절차를 거쳐 승인된 번호로만 변경 가능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세노비스 웹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 회원은 개인정보의 변경이 있거나, 타인의 도용 등의 사정이 발생한 때에는 회사 고객센터로 통지하여야 지속적인 서비스 혜택과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이 약관을 통해 수집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며, 수집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은 회원의 서비스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사전 통지해 드립니다. 회사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실을 고지 또는 통지한 후 30일 이내에 회원이 이의를 회사에 제기하지 않으면, 회사에 대하여 변경된 개인정보의 제공 및 이용 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언제든지 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그에 따라 개인정보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당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및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에 통지하고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제3조 3항에 의한 통지는 제3조 3항에 별도로 규정된 통지 기간에 따릅니다.


제11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의무)
(1)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본 약관 및 관련법,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정보통신망이용등에관한 법률,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약사법 및 동 시행령 및 동 시행규칙, 기타 관련 법규를 위반한 행위 및 이러한 법규에 위반되는 내용을 게시판, 쪽지 등을 통하여 게시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본 제11조 상의 의무에 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세노비스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하는 경우에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이러한 행위의 즉시 중단을 요청하거나, 게시판에 기재된 내용의 경우 그 게시물을 회원의 동의 없이 즉시 삭제할 수 있으며, 그 위반이 중대한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위반에 대해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회원에게 14일의 기한을 주고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를 시정하지 않을 시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시정 통지 및 해지의 통지는 회원에 대해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함을 원칙으로 하며 발송 시 회원에 도달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이 본 제11조 상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해 관련법상의 책임을 져야 하며, 이로 인하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 (변호사 자문 비용 포함)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쪽지, 전자우편, 핸드폰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이용약관에 따라 반드시 필요한 통지 및 관련 법에 따라 요구되는 통지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한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득한 후 이를 제공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쪽지 및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게시자의 동의가 없는 한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나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서비스 내에 회원의 게시물을 게재할 권한이 있습니다.
(2)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관계회사 또는 달리 명시된 경우, 해당 저작권자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명시적 서면 사전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가공, 판매 등을 하는 행위,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즉시 게시 중단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항은 이용계약을 해지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이용제한)
(1)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회원이 연속 2년 동안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항 위반에 대해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회원에게 14일의 기한을 주고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를 시정하지 않을 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시정 통지 및 해지의 통지는 회원에 대해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함을 원칙으로 하며 발송 시 회원에 도달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인정하는 경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9조 (계약해제,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다음 1),2)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① 당사를 통해 구매하거나 예약한 물품/서비스가 배송 중이거나 실현되지 아니한 때
②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 포인트가 발생한 때 (단, 별도 당사의 승인이나 해당 포인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하면 이용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3)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①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② 회원이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포인트 및 카드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 :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적립된 포인트는 회원 자격 상실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포인트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당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사용 : 당사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④ 다른 회원의 당사 서비스홈페이지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를 상습적으로(2회이상) 반복해 당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⑥ 당사 서비스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⑧ 기타 멤버십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⑨ 당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4) 본 조 제 (3)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당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인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본 조 제 (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 (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에는 당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 됩니다. 다만, 당사는 완료 통보일로부터 30일의 유예 기간 동안 기 적립된 포인트 정보를 소멸시키지 아니하고 저장하였다가, 회원이 별도의 절차를 거쳐 재가입 요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허락하여 유예 기간 내 재가입할 경우, 모든 포인트를 재사용토록 하며, 재가입이 없이 유예기간이 지나면, 모든 포인트가 즉시 소멸됩니다.
②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당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나 의무 및 포인트는 당해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제11조 및 제15조 기타 본 이용계약 상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해해 관련법상의 책임을 져야 하며, 이로 인하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 (변호사 자문 비용 포함)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책임제한)
(1)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천재지변 또는 질병, 전쟁, 폭동, 내란, 소요, 정부의 조치, 방전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귀책사유가 있는 회원의 행위로 타 회원에 대해서도 이러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본 항에 따라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회원이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했거나 서비스 내에서 제공된 자료의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제23조 (할인 쿠폰의 사용)
(1) 회사 또는 판매자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상품구입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구매자에게 제공 된 할인쿠폰은 한 상품 구매 시 중복으로 사용 할 수가 없습니다. 단, 할인쿠폰의 발행자가 서로 다른 경우(회사 또는 판매자)는 중복으로 사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제24조(포인트 제도의 운용)
"세노비스 웹사이트"는 특정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고객 또는 포인트 지급을 경품 내용으로 한 프로모션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인트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웹사이트"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1) "세노비스 웹사이트 는 포인트 부여를 안내한 상품 또는 용역을 구입한 고객이나 해당 프로모션 당첨 고객 등에게 안내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2) “세노비스 웹사이트”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포인트 부여가 불가능 할 수 있고, 포인트 사용가능 시점 및 포인트의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회사의 서비스 제도로써 “세노비스 웹사이트”에서 상품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4) “세노비스 웹사이트”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25조(포인트 적립 및 누락)
회원은 세노비스 웹사이트에서의 상품 구매 금액에 비례하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정하는 적립율인 최종 결제 금액의 3%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VIP 등급인 경우 결제 금액의 5%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할인 특매, 염가판매 상품 등은 포인트 적립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포인트의 적립률, 적립장소 등을 포함한 적립기준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내지 제휴사의 영업환경 변화 등에 따라서 회원에게 사전 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적립률이 변경될 경우, 원칙적으로 변경된 적립률은 공지된 적립 변경 시점 이전으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6조 (포인트 사용 및 정정)

(1) 회원은 회원가입을 완료한 이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원칙적으로 1포인트는 1원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회원은 포인트가 적립된 한도에서 해당 포인트를 차감하여 결제 시 현금 또는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이용할 수 있고, 구매 금액에 상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이 포인트를 이용하여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후 반품할 경우 회원이 해당 매출의 근거가 되는 포인트 매출 영수증을 제시한 경우에 한하여 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는 모든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고, 적립 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포인트가 0 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27조 (포인트 삭감 및 소멸)
(1)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가 부정한 방법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적립된 경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및 그 제휴사는 해당 포인트를 삭감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세노비스 웹사이트를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한 때에는 해당 회원의 포인트가 자동 소멸됩니다.
(3) 적립된 모든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1년 후에 자동 소멸됩니다, 이 경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및 그 제휴사는 적립 후 1년 간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아 포인트 소멸이 예상되는 회원에게 포인트 소멸 예상 사실을 고지할 의무가 없습니다.
(4) 소멸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으며, 복구될 수 없습니다.
(5) 이벤트 등 추가 경로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의 경우 소멸 기간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모바일스토어 멤버십)
(1) 모바일 스토어는 포인트, 쿠폰, 상품 구성 등이 온라인 멤버십 혜택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29조 (분쟁해결)
(1) "세노비스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세노비스 웹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세노비스 웹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긴급조치)
(1) "세노비스 웹사이트"이용자는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세노비스 웹사이트"가 판단하는 때에는 "웹사이트"은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웹사이트"에 의해 서비스되는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세노비스 웹사이트” 는 해당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세노비스 웹사이트" 이용자가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세노비스 웹사이트"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세노비스 웹사이트" 이용자는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3) "세노비스 웹사이트"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누수 그 외 이상이 있다고 인정됐을 경우 및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이 됐을 경우 "세노비스 웹사이트"는 "세노비스 웹사이트" 이용자에게 해당사실을 통지하고 해당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세노비스 웹사이트"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또한 "세노비스 웹사이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손해에 대하여 "웹사이트"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14년 8월 1일 제정 및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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